Contents Review

정인호 GGL리더십그룹 대표의 ‘창의적 협상의 기술’ 특강 성료

 

 

27일 소노벨에서 진행된 경상북도 팀장교육에서 정인호 GGL리더십그룹 대표가 <창의적 협상의 기술>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정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협상은 대결이 아니라며, 서로의 가치를 확대하고 목적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창의적 도구로 활용할 수 있으며, 경쟁의 승자가 협상의 승자가 아님을 강조했다. 협상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정해진 파이처럼 고정된 것이 아니다. 인식을 바꾸고 상대의 욕구에 집중하면 서로가 가질 수 있는 가치는 무한히 커질 수 있고 역설했다.

 

또한 미술을 통한 실제 협상사례, Creative Option, 제 3자 활용법, 대안을 활용한 전략, 100년 기업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법, 평화협정 협상 등 고전과 현대를 넘나들면서 폭넓은 사례와 지식, 탄탄한 협상 스토리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전달했다.

 

학습자들은 교육 소감으로 “사례 위주로 재미있었다.”, “흥미있는 강의였으며 실제 업무에도 활용도가 높은 강의였다.”, “기회가 된다면 교육을 더 듣고 싶다.”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이날 강연한 정인호 박사는 경영학 박사이자 협상전문가로서 현재 GGL리더십그룹 대표로 있으며, 《한국경제》, 《헤럴드경제》, 《브릿지경제》, 《이코노믹리뷰》, 《KSAM》 등의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그룹, 지멘스, SK그룹, 롯데그룹, KT, KAIST, 두산그룹, GS그룹 등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200회 강연을 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사외 이사 및 스타트업 전문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인호의 강토꼴’을 7년째 재능 기부로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아방그로》 채널을 통해 경영, 리더십, 협상, 예술, 행동심리학 등 통찰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서는 《다시 쓰는 경영학》, 《아티스트 인사이트》, 《언택트 심리학》, 《화가의 통찰법》, 《호모 에고이스트》, 《갑을 이기는 을의 협상법》, 《가까운 날들의 사회학》, 《다음은 없다》, 《소크라테스와 협상하라》, 《당신도 몰랐던 행동심리학》, 《협상의 심리학》, 《HRD 컨설팅 인사이트》 등 다수가 있다.

 

source : 한국강사신문,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8225